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 기초대사량 활동대사량

톡톡 육체건강

by 슈슈샤르망 2019. 7. 22. 19:04

본문

#다이어트#유지칼로리#기초대사량#활동대사량#다이어트성공#요요없는다이어트

안녕하세요 꼬맹e입니다..


오늘은 기초대사량 활동대사량에 따른 살이 찌지않는 칼로리에 대해 알아볼께요!

칼로리하면 기초대사량을 생각해보게 되는데요

기초대사량이란?
생명유지를 위해 사용하는 최소열량을 말합니다..


심장을 뛰게하는거, 몸의 체온을 유지하는거, 뇌의활동, 간의 생화학반응 등 신체활동을 하지않고 가만히 있을때 우리몸에서 일어나는 에너지입니다.

그렇기때문에 기초대사량보다 적은양을 먹고서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없어요!!

살이 안빠지는 이유가 기초대사량 중에 근육양 때문이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네이버에 기초대사량 치면 바로 기초대사량 계산기가 나옵니다

참고용이니 정확한 계산을 원하시는분은
인바디측정을 해야하는데 가까운 보건소나 규모가 큰 헬스장에 가시면 해줍니당

그리고 활동 대사량을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활동대사량이란?
내가 하루에 움직이는양인데요!


이게 포함 되어야 하루 권장 섭취량이 정해집니다
그만큼만 먹고! 그만큼 활동하면 살이 찌지않습니다.

활동대사량은 본인의 기초대사량 X1.2에서 많게는 X2까지 계산해주시면 됩니다.

운동을 격하게하고 1시간이상 하시는분은 기초대사량X1.8

운동은 하지않지만 기본적인 업무 생활을 하시는분은 기초대사량X1.3또는 1.5까지 계산합니다.

일도안하고 집에서 공부나 독서하시는분은
기초대사량X1.2정도 계산해줍니다

네이버 기초대사량으로 한다면 저는 1,567kcal이네요

1,567×1.2=1,880kcal
저는 1,880kcal를 먹으면 살이 찌지않네요

다이어트 꼭성공합시다~~! 홧팅!

#다이어트#유지칼로리#기초대사량#활동대사량#다이어트성공#요요없는다이어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